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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t 4를 이용한 C++ GUI 프로그래밍 [ 2판, ] | 자스민 블랑쉐,마크 서머필드 공저 /
    코딩_Coding_Dev책_정리/C++&_C언어_Coding_Book 2024. 2. 10.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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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t 4를 이용한 C++ GUI 프로그래밍 [ 2판, ]
    자스민 블랑쉐,마크 서머필드 공저 / 조성만 역 | ITC | 2009년 03월 20일  

    https://m.yes24.com/Goods/Detail/3315872

    Qt 4를 이용한 C++ GUI 프로그래밍 - 예스24

    트롤테크 공식지정도서! 최고의 Qt 4 프로그래밍 실용 가이드!트롤테크의 두 전문가가 내놓은 이 책은 Qt의 최신 버전인 Qt 4.3을 이용해 사용자가 최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처음부터 끝까지 Qt

    m.yes24.com










    목차

    목차
    목차 보이기/감추기
    part 1 Qt 기본과정
    Chapter 01 시작하기
    Hello Qt
    시그널/슬롯 맛보기
    위젯 배치해 보기
    레퍼런스 문서 사용하기

    Chapter 02 다이얼로그 만들기
    QDialog 서브클래싱
    시그널/슬롯 이해하기
    Qt 디자이너를 사용한 다이얼로그 디자인
    확장 다이얼로그와 멀티페이지 다이얼로그
    동적 다이얼로그
    기본제공 위젯과 다이얼로그 클래스

    Chapter 03 메인 윈도우 만들기
    QMainWindow 서브클래싱
    메뉴와 툴바 만들기
    상태 바 다루기
    File 메뉴 구현하기
    다이얼로그 사용하기
    설정사항 저장하기
    다중 문서 다루기
    스플래시 화면

    Chapter 04 응용 프로그램 기능 구현하기
    센트럴 위젯
    QTableWidget 서브클래싱
    읽어오기와 저장하기
    Edit 메뉴 구현하기
    기타 메뉴 구현하기
    QTableWidgetItem 서브클래싱

    Chapter 05 커스텀 위젯 만들기
    Qt 위젯 커스터마이징
    QWidget 서브클래싱
    Qt 디자이너에서 커스텀 위젯 사용하기
    더블 버퍼링

    part 2 Qt 중급과정

    Chapter 06 레이아웃 관리
    폼 위에 위젯 배치하기
    스택 레이아웃
    스플릿터
    스크롤
    도킹 윈도우와 툴바
    다중 문서 인터페이스

    Chapter 07 이벤트 처리
    이벤트 핸들러 재정의하기
    이벤트 필터 설치하기
    반응성 좋은 프로그램 만들기

    Chapter 08 2D 그래픽스
    QPainter를 사용한 그리기
    좌표계 변환
    QImage를 사용한 고품질 렌더링
    그래픽스 뷰를 사용한 아이템 기반 렌더링
    인쇄

    Chapter 09 드래그 앤 드롭
    드래그 앤 드롭 기능 구현하기
    커스텀 드래그 타입 지원하기
    클립보드 다루기

    Chapter 10 아이템 뷰 클래스
    아이템 뷰 편의 클래스 사용하기
    미리 정의된 모델 사용하기
    커스텀 모델 구현하기
    커스텀 델리게이트 구현하기

    Chapter 11 컨테이너 클래스
    순차 컨테이너
    연관 컨테이너
    일반화 알고리즘
    문자열, 바이트 배열, 변체

    Chapter 12 입력과 출력
    바이너리 데이터 입출력
    텍스트 데이터 입출력
    디렉터리 탐색
    내장 리소스
    프로세스 간 통신

    Chapter 13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 연결과 질의
    테이블 나타내기
    폼을 사용한 레코드 편집
    데이터를 표로 나타내기

    Chapter 14 멀티스레딩
    스레드 생성하기
    스레드 동기화하기
    메인 스레드와 통신하기
    보조 스레드에서 Qt 클래스 사용하기

    Chapter 15 네트워킹
    FTP 클라이언트 만들기
    HTTP 클라이언트 만들기
    TCP 클라이언트/서버 응용프로그램 만들기
    UDP 데이터그램 주고받기

    Chapter 16 XML
    QXmlStreamReader로 XML 읽기
    DOM으로 XML 읽기
    SAX로 XML 읽기
    XML 작성하기

    Chapter 17 온라인 도움말
    툴팁, 상태 팁, “왓츠 디스?” 도움말
    웹 브라우저를 사용한 온라인 도움말 제공
    QTextBrowser를 간단한 도움말 엔진으로 사용하기
    Qt 어시스턴트를 사용한 강력한 온라인 도움말 제공

    part 3 Qt 고급과정
    Chapter 18 국제화
    유니코드로 작업하기
    국제적인 응용프로그램의 조건
    동적 언어 전환
    응용프로그램 번역하기

    Chapter 19 겉모양 꾸미기
    Qt 스타일시트 사용하기
    QStyle 서브클래싱

    Chapter 20 3D 그래픽스
    OpenGL을 사용한 그리기
    OpenGL과 QPainter 결합해 사용하기
    프레임버퍼 객체를 사용한 오버레이 구현

    Chapter 21 플러그인 만들기
    플러그인으로 Qt 확장하기
    플러그인 인식 가능한 응용프로그램 만들기
    응용프로그램 플러그인 만들기

    Chapter 22 응용프로그램 스크립팅
    ECMAScript 언어 개요
    스크립트로 Qt 응용프로그램 확장하기
    스크립트로 GUI 확장 구현하기
    스크립팅을 통해 작업 자동화하기

    Chapter 23 플랫폼 종속적 기능
    네이티브 API 사용하기
    윈도우에서 액티브X 사용하기
    X11 세션 관리 다루기

    Chapter 24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Qt/임베디드 리눅스 시작하기
    Qt/임베디드 리눅스 커스터마이징
    Qt 응용프로그램과 큐토피아 통합하기
    큐토피아 API 사용하기

    Appendix 부 록
    Appendix A Qt 설치하기
    라이선스에 대하여
    Qt/윈도우 설치하기
    Qt/맥 설치하기
    Qt/X11 설치하기

    Appendix B Qt 응용프로그램 빌드하기
    qmake 사용하기
    서드파티 빌드 도구 사용하기

    Appendix C Qt 잠비 소개
    Qt 잠비 시작하기
    이클립스에서 Qt 잠비 사용하기
    C++ 컴포넌트와 Qt 잠비 통합하기

    Appendix D 자바와 C# 프로그래머를 위한 C++ 소개
    C++ 시작하기
    주요 언어 차이
    표준 C++ 라이브러리



    저자 소개

    저자 : 자스민 블랑쉐(Jasmin Blanchette)
    자스민 블랑쉐는 2001년 캐나다 퀘벡Quebec의 셔브룩 대학교University of Sherbrooke에서 컴퓨터 과학 학사학위를 받았다. 2000년 여름, 트롤테크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인턴십work term을 밟았으며, 이것을 인연으로 2001년 초부터 지금까지 트롤테크에 몸담고 있다. Qt 4의 컨테이너 클래스 및 레이아웃 시스템을 담당한 핵심적인 인물로, 『C++ GUI Programming with Qt 3』(2003)와 『C++ GUI Programming with Qt 4』(2005)를 공동 집필했다. 현재 트롤테크의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으며, 노르웨이의 오슬로 대학교University of Oslo에서 컴퓨터 과학 석사과정을 밟고 있다.
    저자 : 마크 서머필드(Mark Summerfield)
    마크 서머필드는 1993년 영국 웨일즈 스완지 대학교University of Wales Swansea에서 컴퓨터 과학 학사학위를 받았다. 대학졸업 후 1년간 대학원 연구과정postgraduate research을 밟았으며, 트롤테크에 입사하기 전까지 다양한 회사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근무했다. 3년 가까이 트롤테크의 다큐멘테이션 매니저documentation manager로 근무하면서 Qt 쿼터리Qt Quarterly를 발행했으며, 『C++ GUI Programming with Qt 3』(2003)와 『C++ GUI Programming with Qt 4』(2005)를 공동 집필했고, 최근에는 『Rapid GUI Programming with Python and Qt』(2007)를 집필했다. 현재 교육 및 컨설팅 업체인 Qtrac (Quality Training Research and Consultancy, http://www.qtrac.eu/)을 운영하고 있으며, C++, Qt, Python, PyQt에 대한 전문 트레이너 및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역자 : 조성만
    옮긴이 조성만은 단국대학교에서 컴퓨터과학을 공부했다.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 기술에 기반을 둔 소프트웨어 퍼블리싱Software Publishing과 서로 다른 컴퓨팅 환경을 넘나드는 크로스 플랫폼Cross Platform 영역 그리고 모바일 컴퓨팅 환경에서의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에 관심 있다. 현재 ㈜인프라웨어Infraware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오픈 모바일 환경인 안드로이드Android와 오픈모코Openmoko에 푹 빠져 지내고 있다.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다. http://www.chosungmann.org
    감수 : 강석민
    감수자 강석민은 C++와 C# 그리고 윈도우 시스템 분야의 탁월한 전문가다. 현대정보기술과 미지리서치에서 근무했으며, 삼성전자 첨단기술연구소, 삼성반도체,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 삼성SDS 멀티캠퍼스, LG 소프트스쿨, 아시아나 항공, 포항제철, 한국증권전산, 다우기술, 핸디소프트, 비트교육센터 등 국내 유수 기업 및 교육기관에서 전문강사로 활동했다. C++, STL, 디자인 패턴, 부스트Boost를 한데 아우르는 그의 대표 강의 『C++ MASTER』는 C++ 표준에 입각한 정확하고도 명쾌한 내용으로 유명하며, 이미 수천 여명의 현직 개발자들과 학생들 사이에 탁월하기로 정평 나있다. 현재 ㈜아임구루 연구소장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개발과 교육 그리고 컨설팅과 집필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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