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ust에서 "& 중심 개발" 극복하기코딩Coding/★Rust★기초★Syntax 2023. 3. 14. 15:08728x90
Rust에서 "& 중심 개발" 극복하기
(fiberplane.com)- Rust 입문자들이 종종 삽입하게 되는 &에 대해 확실히 알기
- References (&variable) : 장난감을 빌려주는 것과 같음 "볼 수 있지만, 만질 수는 없어. 다 쓰고나면 돌려줘"
- Mutable References (&mut variable) : 컬러링 북을 빌려주는 것과 같음 "보고 색칠도 맘대로 할 수 있지만, 쓰고나면 돌려줘야 해"
- Owned Values (variable) : 장난감을 남에게 주는 것과 같음 "여기 가져. 니 맘대로 쓸 수있고, 돌려주지 않아도 돼"
- Reference-Counted Pointers (Rc and Arc) :
- Rc 는 "아이 생일파티의 풍선 같은 장식. 누구나 볼 수 있지만 손대지 않기를 원함. 모든 아이가 떠날때 까지 거기
- 있어야하고, 마지막 아이가 떠나면 청소 시작"
- 어싱크/멀티쓰레드 코드에서는 Arc를 사용. 동작은 Rc와 같음
조금 더 복잡하기는 하지만 이 레포지토리에 있는 사진도 같이 보면 좋습니다: https://github.com/usagi/rust-memory-container-cs
https://news.hada.io/topic?id=8677
반응형'코딩Coding > ★Rust★기초★Syntax'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bAssembly+ Rust + Yew (0) 2023.03.28 Rust Multi-Threading | Tsoding Daily (0) 2023.03.27 Rust Polymorphism 관련글 (0) 2023.03.20 Is rust overkill for most back-end apps that could be done quickly by NodeJS or (0) 2023.03.20 The Rustacean Cycle: Learn, Teach, Deliver - Nell Shamrell-Harrington (0) 2023.03.13 An introduction to structs, traits, and zero-cost abstractions by Tim McLean - Rust KW Meetup (0) 2023.03.12 Rust 101 Crash Course: Learn Rust (6 HOURS!) + 19 Practice Exercises | Zero To M (0) 2023.03.11 Rust 의 static 키워드 (0) 2023.03.02